자동차 부품에 보면 주로 너트(NUT)에 회전을 막기 위해 고정하는 핀을 넣는데요

COTTER PIN(코터 핀) 이라고 불러요

(지금까지 cutter pin 이라고 하는 줄 알고 그렇게 발음했네요....ㅎㅎ;;)


출처: GOOGLE 이미지 검색



네이버는 이렇게 알려주네요

"분할 핀 모양으로 된 연강 재질의 고정 핀으로, 이것은 주로 구멍에 끼워진 다음 이 위치에서 빠져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분할된 양 끝을 벌려 놓는다."


제가 자꾸 잃어버려서요~ ㅎㅎ


'English > 정비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비 영어 단어 #1 - UNEVEN WEAR  (0) 2018.01.14

+ Recent posts